(재)문경시장학회는 19일 문경시청을 방문하여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 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 장학금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문경시여성단체협의회는 지역의 16개 여성단체가 모여 여권신장의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공익적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장학금 200만원을 기탁으로 문경시장학회에 총 1,7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문경시여성자원봉사회는 지역 여성 자원봉사자들이 모여 지역 발전과 자원봉사 활동에 앞장서고자 만들어진 단체로 취약계층을 위한 김장나눔, 노인가구 청소봉사 등 다양한 활동 중이다. 2015년부터 꾸준히 장학금 후원을 하여 이번 200만원의 장학금 기탁을 포함 총 1,000만원을 기탁했다.
문경시어린이집연합회도 2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했다. 30여 개의 어린이집 원장으로 구성되어 매년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성금 기탁 등 나눔과 다양한 선행 활동으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연합회도 2016년부터 계속 장학금을 기탁하여 후원해온 장학금이 1,600만원에 달한다.
(재)문경시장학회 신현국 이사장은 “전달해 주신 소중한 기탁금은 지역 인재들이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는데 큰 디딤돌 역할을 할 것이고, 장학금 후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나눔활동으로 지역발전에 기여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