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파주시, 친환경 농자재 구입비 50% 지원…12월 27일까지 신청

‘2025년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파주시는 오는 27일까지 친환경 농자재 구입비의 50%를 지원하는 ‘2025년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사업은 농업용 비닐 사용으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를 개선하고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친환경 농자재 구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품목은 장기성 코팅 하우스 필름, 생분해성 멀칭제, 잡초매트 3가지이며, 일반필름(첨가형 필름)은 지원에서 제외된다.

‘장기성 코팅 하우스필름’의 경우, 온실 면적 330m2(100평) 이상, 농림축산식품부 고시 내재해설계기준에 적합한 시설이어야 하며, 최근 5년 내 관련된 지원을 받은 경우 대상에서 제외된다.

‘생분해성 멀칭제’의 경우 유기인증농가는 유기농업자재 공시 자재만 지원 가능하며, 무농약 및 그 외 일반농가는 녹색제품정보시스템 환경표지인증제품에 한해 지원 가능하다.

신청 대상은 파주시 관내에 농지를 두고 농업경영체에 등록되어 있는 농업인 또는 농업법인이며, 50%의 본인 부담 비용을 내야 한다.

사업을 희망하는 농가는 농지소재지를 기준으로 읍면은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동 지역은 농업정책과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구비서류 및 지원 단가 등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농업기술센터 누리집 새소식 게시판을 참고하면 된다.

이태성 농업정책과장은 “깨끗한 농업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실시하는 환경친화형 농자재 지원사업에 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