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안동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 개최

신규 위원 위촉장 전달, 민간위원장 선출

안동시는 11월 28일 안동시청 소통실에서 지역 내 사회보장 강화를 위한 ‘안동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지역 내 다양한 복지 수요에 대해 촘촘한 발굴과 두터운 지원을 위한 사회보장분야 전문가, 지역의 사회보장 활동을 수행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시설대표자로 총 28명으로 구성돼 지역 내 사회복지사업에 관한 중요한 사항과 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 및 평가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자문하는 일을 수행한다.

이날 회의는 △신규위원 위촉장 전달 △민간위원장 선출 △2024년 사업 현안 보고 및 추진경과 보고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분야별 추진 중인 구체적인 사항을 안내해 위원 간 심도 있는 토의로 지역사회보장 전반에 관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민간위원장으로 선출된 한임섭 경상북도 장애인 부모회 안동시지부 대표는 평소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다방면에서 인정받고 있으며, 안동시 사회보장 복지 향상과 다양한 소통 창구의 역할을 통해 적극적인 활동을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새롭게 선출된 한임섭 민간위원장님과 함께 지역 내 긴밀한 협력을 통해 촘촘한 복지망 구축 등 중추적인 역할을 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