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전교육청, 학생자치 우수사례 공유의 장을 마련하다

학생자치 및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학생 발표 한마당 개최

대전시교육청은 11월 23일, ‘2024년 학생자치 및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학생 발표 한마당’을 개최하여 학생참여예산제, 학생 교우관계?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회 운영, 학생자치(학생의회) 활성화 및 공약 이행과정 등 학생이 주체가 되어 활동한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장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 한마당에서는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2팀(초 6팀, 중 3팀, 고 3팀)이 각 학교의 개성있는 학생자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우수사례의 주요 주제로는 ‘학교 개선 프로젝트! 학생들이 바라는 학교만들기 대작전’, ‘약속을 현실로, 아이디어를 변화로! 신뢰를 쌓아가는 학생자치회’, ‘작은 Steps, 큰 Impact: 학생자치의 힘’, ‘우리들의 목소리로 이루어 낸 학생자치의 꿈’ 등이다.

선정된 우수사례는 대전시교육청 미래생활교육과 누리집에 게시하고,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학생자치 활동 홍보 포스터는 학생의회 등 학생 활동 공간에 전시하여 학생자치의 다양한 활동 사례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대전시교육청 강의창 미래생활교육과장은 "학생의 자율적인 참여와 우수한 학생자치 실행 사례를 공유하는 이번 발표 한마당을 통해 실제로 적용 가능한 사례를 나누고 학생들이 기획한 사업의 여러 창의적 의견과 열정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라며, “앞으로 학생자치의 활성화를 위해 더 많은 공유의 장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