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광주광역시, 가을 행락철 안전사고예방 캠페인

범시민재난안전추진단과 광주FC 경기장 찾은 시민 대상 홍보

광주광역시는 지난 2일 광주FC 경기가 열리는 광주축구전용경기장에서 범시민재난안전추진단과 함께 경기장을 찾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안전! 함께해요!’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가을 행락철 급증하는 교통사고와 축제·행사, 산행, 체육활동 등 야외 활동하기 좋은 시기에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시민들의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했다.

광주시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안전퀴즈 풀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시민 스스로 안전수칙을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참여형 안전캠페인을 진행했다.

또한 광주시는 시민들에게 주요 안전실천 사항으로 ▲보행자 우선, 차량 우회전 방법 ▲전동킥보드 헬멧 사용 및 1인 탑승 등 이용수칙 ▲축제·행사 안전거리 유지 등 시민 안전실천 행동요령을 안내했다. 생활 속 위험요소를 휴대폰을 통해 누구나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활용법’과 시청 1층에 위치한 어린이안전체험관 이용도 함께 홍보했다.

이부호 안전정책관은 “안전사고는 사소한 부주의로부터 시작한다. 일상에서 안전수칙을 배우고 실천하는 것이 나와 내 가족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고 안전도시 광주를 만드는 데 큰 힘이 된다”며 “‘안전! 함께해요!’ 안전실천 캠페인에 함께해 달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