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김문근 단양군수와 함께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

김 군수, 청소년들과 자유로운 대화 나누고 청소년 정책 청취해 소통 시간 마련

충북 단양군은 지난 19일 ‘김문근 단양군수와 함께하는 청소년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단양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열린 이번 토크콘서트는 단양군 청소년 8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콘서트는 김문근 단양군수가 청소년들과 가감 없이 대화하며 소통하고 청소년 정책에 대해 질의·답변을 하는 등 공감 시간을 갖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청소년 댄스동아리 위즈덤의 공연을 시작으로 △청소년과의 자유로운 대화 △청소년 정책 질의 및 답변 △친밀감 형성 게임 △감사장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청소년들은 자유로운 대화 시간에 ▲단양군수님의 어린시절 꿈과 목표 ▲군수님이 가장 사랑하는 단양의 장소 ▲군수님께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가치관 ▲퇴근 후에는 어떻게 여가 시간을 보내시는지 ▲군수님을 한 문장으로 표현한다면? 등 다양하고 때론 엉뚱한 질문들을 쏟아냈다.

또 쓰레기통 설치 요청, 청소년 페스티벌 추진, 청소년 교통비 지원 등 청소년 정책도 건의했다.

콘서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어렵다고만 생각했던 군수님과 함께 가위바위보도 해보고 평소 생각했던 다양한 의견을 스스럼없이 이야기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김문근 단양군수는 “우리 지역의 미래이자 희망인 청소년들을 만나 좋은 시간을 보내게 돼 아주 기분이 좋다”며 “앞으로도 청소년 프로그램 및 행사 등 다채로운 청소년 분야 활동 지원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