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주시, 영유아를 위한 EQ놀이 박람회 개최

그리기대회, 만들기, 직업체험 등 다양한 놀이와 체험기회 제공

충주시가 오는 2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탄금공원 돔광장에서 영유아를 대상으로 하는 EQ놀이 박람회를 충주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개최한다.

이번 EQ놀이 박람회는 ‘충주시 새싹 EQ능력 함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영유아가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놀이를 통해 영유아의 전인적 발달을 촉진하고 잠재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되었다.

박람회에서는 목공놀이, 네일아트, 코딩놀이, 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부스별로 운영될 계획이며, 충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도 부모 교육을 위한 부스를 별도로 운영한다.

또한, 영유아가 자유 주제로 참여할 수 있는 그리기 대회가 오전 10시부터 함께 열려 행사의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한미경 연합회장은 “지난 해 처음 열린 EQ놀이 박람회에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자 올해는 더 넓은 곳에서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며, “초가을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탄금공원에서 아이들이 가족들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앞으로도 주말에 아이들이 부모님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