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시는 ㈜여행공방과 함께 GS홈쇼핑을 통해 ‘시원한 고원도시 태백으로 떠나는 여행! 태백 여름 기차여행 상품’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여행 일정은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3일까지로, 서울역에서 출발하여 청량리·양평·원주·제천을 경유, 태백으로 도착하는 일정이다.
이번 여행상품은 태백의 대표 여름 축제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를 비롯해 고원지대에 드넓게 펼쳐진 6만여 평의 해바라기를 즐길 수 있는 ‘해바라기 축제’를 주요일정으로 포함하고 있으며, 태백의 주요 관광지와 로컬 맛집을 둘러볼 수 있는 1일 여행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여행상품에 포함되어 있는 ‘제9회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는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한강발원지(황지연못), 낙동강 발원지(검룡소)가 있는 태백에서 펼쳐지는 태백 대표 여름축제로, 선선워터나이트, 수계도시 예술 공연, 선선 맥주 페스티벌을 비롯해 대형 벨리곰 포토존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매봉산 아래 구와우마을에서 열리는 해바라기 축제는 여름기간동안 만발한 해바라기를 만날 수 있는 이색적인 축제로, 100만 송이의 해바라기가 만발한 풍경과 거리공연, 전시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태백시 관계자는 “태백 여행상품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여름이 가장 시원한 도시 태백을 만끽하시기 바란다. 특히, 이번 여행상품에는 태백의 대표 여름축제가 포함되어있는 만큼 관광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구매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여름 여행상품은 태백의 여름에서만 만날 수 있는 두 가지 축제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여행상품으로, 상세정보와 상품구입은 GS SHOP 방송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