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제7회 청주시 건강생활실천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학령기 아동의 건강한 생활습관 조기 형성 및 확립의 계기를 마련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청주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건강생활실천(신체활동으로 튼튼한 몸 만들기)이다. 걷기·놀이·춤추기 등 일상 속에서 얼마든지 할 수 있는 신체활동을 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초등 고학년(4~6학년)의 경우 4절 크기(39.4㎝×54.5㎝), 저학년(1~3학년)은 8절 크기(27.2㎝×39.4㎝)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은 청주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작품과 함께 오는 6월 3일부터 6월 28일까지 상당보건소 보건기획팀(청주시 상당구 남일면 단재로 480)으로 우편, 방문 제출하면 된다.
시는 심사를 거쳐 총 18편의 작품을 선정하고 오는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청주시장 상장과 함께 수상 등급(최우수·우수·장려)에 따라 상금이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청주시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상당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작품은 보건교육 및 보건사업 캠페인 등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관내 초등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