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장유3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용계)와 통장협의회(회장 박대용)는 지난 15일 율하2지구 뜰천 인근 장유마을공원 야외 공연장에서 ‘제1회 뜰천어울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1회 뜰천어울한마당’ 행사가 개최된 뜰천 야외공연장은 우수한 자연경관과 편의성으로 주민들이 즐겨찾는 공간으로 마을주민, 통장, 인근 상가 상인들은 행사 기획 단계부터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었다.
행사 당일 국회의원, 시의원 등 내?외빈과 주민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경상남도 무형유산인 김해오광대 탈춤 공연을 시작으로 장유3동 주민 시낭송, 남도 민요 타령 등 주민 장기 자랑이 이어졌으며 장유3동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팀들의 신나는 공연이 더해져 행사장은 열기로 가득 찼다.
또한 장유3동 자생단체와 율하2지구 상인들의 적극적인 후원으로 추억의 뽑기, 보드게임 부스를 운영하고, 따뜻한 커피와 차 제공, 푸짐한 경품 추첨이 진행되어 방문한 주민 모두가 다양한 공연도 즐기고 경품 추첨 기회도 갖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행사장에 참여한 한 주민은 ‘아파트 인근 야외공연장에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이런 문화 행사가 개최되어 지역 주민으로서 매우 반갑다.”고 밝혔다.
김용계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행사는 문화 행사를 넘어 지역 주민들의 협력과 참여를 통해 지역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주민 주도형 행사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하증식 장유3동장은 “지역 발전은 물론 주민 화합과 자긍심을 높이는 행사를 마련해 준 주민자치회와 통장협의회, 지역 주민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