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는 지난 11월 9일 구청 대강당에서 성동구가족센터 주관 ‘2024년 성동구가족센터 성과보고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 1부에서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2024년 한 해 동안 가족사업, 다문화 사업, 아이돌봄 사업 등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유공자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또한, 그동안 진행된 주요 사업들을 돌아보고, 성동구가족센터의 기관 미션인 “가족 서비스 제공으로 다양한 가족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를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내년도 사업계획도 공유하며, 앞으로 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의 요구에 부응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어진 소그룹 활동 시간에서는 참여자들이 함께 소통하고 화합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2부에서 성동구가족센터 안연주 센터장은 10년 이상 성동구에서 아이돌보미로 활동한 37명의 활동가들에게 감사장을 전달하며 그동안의 헌신과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돌봄의 가치’ 특강을 통해 아이 돌봄 활동가와 주 양육자인 부모 세대의 가치관 차이를 이해하고, 바람직한 소통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성과보고회를 통해 성동구가족센터는 지역 주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임을 다시 한 번 다짐했다. 센터는 아울러 가족 상담, 가족문화 및 교육, 다문화가족지원, 아이돌봄지원사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신뢰받는 성동구 행복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로서 이번 행사를 통해 성동구가족센터가 지역사회 복지와 가족 중심의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는 중요한 이정표가 되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앞으로도 성동구가족센터와 함께 지역사회의 다양한 가족들의 ?의 질을 향상시키고 지역사회 통합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