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읍은 지난 13일 거창읍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이장, 읍장, 직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1월 이장회의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이장회의에서는 △2025학년도 취학아동 명부 열람 공고 △2024년산 공공비축미곡(건조벼-톤백) 매입 △2025년도 저소득층/장애인 스포츠강좌이용권 사업 신청 접수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및 공급업체 모집 △2025년도 장애인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70세 이상 무상교통카드 신청·접수 △깨끗한 농촌마을 만들기 영농폐기물 수거 경진대회 참가신청 안내 등 주요 현안 사항을 전달했다.
회의에 앞서 경남도립거창대학 홍석원 기획평가팀장이 참석해 대학통합추진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며 이장들과 직원들에게 통합의 배경과 방향성을 알리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거창읍의 청렴캠페인이 진행되어, 참석자들이 청렴 결의를 다지며 지역 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강동수 거창읍이장연합회장은 “거창읍 발전을 위해 이장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협력하고 오늘 청렴캠페인을 통해 금품 수수 및 부정청탁 금지 등 청렴 수칙을 되새기며 거창읍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류현복 거창읍장은 “청렴은 공무를 수행하는 자의 기본 덕목이자 거창의 발전 원동력”이라며 “거창읍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이장연합회가 함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해 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