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가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할 재능나눔봉사자를 모집한다. 이는 모든 구민이 서로 돕고 나누는 문화를 형성하고, 전문적인 재능을 가진 봉사자들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모집 분야는 ▲이·미용 ▲집수리 ▲밑반찬 나눔 및 배달 ▲생활지원 ▲의료봉사 ▲문화예술 등이며, 소외된 이웃의 일상을 돕기 위해 자신의 경험과 재능을 나누고자 하는 20대 이상의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신청자는 중랑구청 누리집(홈페이지)의 ‘구민 참여’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중랑구 자원봉사센터나 각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이메일을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으며, 접수 마감일은 11월 30일이다.
구는 봉사단 모집이 완료되는 대로 12월 중 발대식을 개최하고, 맞춤형 재능 나눔 활동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지역 내 자원봉사센터와 재능나눔봉사단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봉사활동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재능 나눔을 희망하는 개인 및 단체와 봉사자들을 효율적으로 연결하여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봉사활동을 추진한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재능나눔봉사단을 통해 지역사회의 복지 자원을 확충하고, 더 따뜻한 중랑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