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광명시청소년재단 해냄청소년활동센터(센터장 서순남)가 지난 11월 9일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1년 활동을 함께 공유하는 연합성장공유회[올해도 해냄, say it ditto]가 운영되었다.
성장공유회는 이전과 다르게 광명시민체육관 오픈아트홀에서 2024년 한 해 동안 해냄청소년활동센터 소속 청소년자치기구로써 활동했던 경험과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본 행사의 1부에서는 청소년과 지역의 공연전문단체를 연계하여 전문 예술활동을 지원하는 청소년예술38로 [예술로 콜라보] 프로그램의 "Break the school"라는 청소년의 꿈을 주제로 기획한 뮤지컬 공연으로 화려하게 청소년, 가족, 지역주민 모두 즐겁게 참여하였다.
14세~20세 청소년들이 8월부터 11월까지 약 3개월간 뮤지컬 배우에게 연기, 안무, 노래 등 뮤지컬 전문교육을 받고 공연을 준비했다.
2부에서는 청소년동아리연합회[극한] 소속동아리의 축하공연으로 시작하여 각 자치기구의 1년 활동을 공유하며 되돌아보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또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티움교실]은 '2024 연말전시회 & 발표회'를 열어 활동사진과 작품을 전시하고 댄스 공연을 선보이며 가족 및 지인들과 함께 연간 활동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합청소년성장공유회에 참여한 청소년 박하은은 “기존과 다르게 청소년 기획공연부터 전시회까지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어 색달랐고, 야외에서 진행하여 가을 나들이를 나온 기분이었다.”고 소감을 나눴다.
한편, 광명시청소년재단 산하 기관인 해냄청소년활동센터는 광명5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2024년 하반기에도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