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금정구 부곡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9일 찾아가는 봉디미 GREEN 교실(어르신 대상) ‘친환경 미니 디퓨저로 기분 업(UP)! 환경 업(UP)!’사업을 진행하였다.
‘찾아가는 봉디미 GREEN 교실’은 부산시 주민자치회 마을 의제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어린이, 청장년, 노년 등 수요자 맞춤형 자원 순환 교육으로 진행한다. 이번 교육은 관내 가마실 공원에서 개최된‘얼쑤(Earth)! 봉디미 한마당 축제’와 연계하여 이날 축제에 참여한 어르신들에게 자원 순환 교육과 함께 천연재료를 이용한 친환경 미니 디퓨저 만들기 체험을 제공하였다.
또한, 마을 의제 공모사업 중간 결과 보고와 향후 사업계획을 소개하는‘우리 동네 구석구석 Zoom-in!’전시회를 개최하여 다시 한번 ESG와 마을 의제 사업에 대해 홍보하고 주민들의 지속적인 관심과 실천의 필요성을 알렸다.
최형오 위원장은“이번 사업은 우리 동 고유의 축제인 봉디미 한마당 축제와 연계하여 주민들에게 더 많은 ESG 관련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박혜연 부곡2동장은“즐거운 마을 축제와 함께 진행된 이번 마을 의제 사업이 많은 분에게 더욱 쉽고 재미있게 ESG를 접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