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이 지난 1일 보건복지부 주관 ‘2024년 국민영양관리시행계획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국민영양관리 시행계획 평가 우수기관상’은 지역사회 현황과 정책여건 등을 고려해 국민영양관리 시행계획을 충실히 시행하고 국민 영양관리와 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한 기관에 수여되는 상으로 청양군을 포함한 16개의 지자체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은 지역사회 현황분석을 통해 생애주기 특성에 따른 맞춤형 영양 사업 추진, 지역사회 인적자원과의 지속적인 연계·협업을 바탕으로 영양 격차 해소를 위한 다각적인 계획 이행 등으로 건강한 식습관 형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군의 2024년 국민영양관리 시행 목표는 모든 주민이 건강한 식생활 실천이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균형잡힌 식생활 유지로 '행복 백세 청양'조성이며, 국민의 식생활변화 인식 제고 추진, 건강식생활 선택을 위한 환경조성, 생활밀착형 영양관리 맞춤서비스 강화, 영양관리 기반 내실화를 위한 인프라 확충 등 4개 분야 전략체계 구성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상경 보건의료원장은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군민 영양관리와 건강증진을 위해 노력해 준 덕분에 뜻깊은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특성을 반영하고, 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사업을 발굴·추진해 주민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