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는 지난달 23일 일선 현장에서 민원 처리를 담당하는 저연차 민원 담당 직원들을 격려하고 사기를 높이기 위해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생활복지과, 세무행정과, 재산세과, 지방소득세과, 부동산정보과, 교통행정과, 주차관리과, 보건위생과 등 민원 부서에서 직원 12명이 참석했다. 저연차 민원처리담당자의 민원처리 업무로 직접 민원을 응대하는 직원들이 애로사항을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대화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참석자들은 민원 응대 및 민원 처리 시 개선해야 할 사항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했다. 민원처리담당자와 주민과의 존중과 주민에게 제공하는 민원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함께 고민해보는 자리가 됐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다양한 민원업무의 고충을 충분히 공감하고 앞으로 민원처리 담당자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또한 구민의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