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은 원스톱 민원처리로 소통행정에 앞장서는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민간위탁 운영기관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19년 8월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를 개소, 연평균 3만 여건 이상의 행정, 관광 등 유형별 상담을 처리했으며, 신속하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정선군의 소통창구로 운영하고 있다.
올해 말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 위탁기간이 만료됨에 따라 군은 새로운 수탁자를 선정하기 위해 10월 30일까지 공개모집 공고를 실시하고, 10월 31일과 11월 1일 이틀간 신청서를 접수할 계획이다.
이에 11월 중 수탁기관 선정심위위원회 심의를 거쳐 수탁자를 선정하며, 위탁기간은 2025년 1월 1일부터 2027년 12월 31일까지이다.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는 ‘원 콜, 원 스톱(ONE-CALL, ONE-STOP)’을 목표로 전문 상담원이 신속 정확한 민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1회 이상 민원상담을 한 민원인에 대한 이력을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해 연속성 있는 민원처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신속한 민원처리와 정확한 부서 연결을 통해 민원 불편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이승환 민원과장은 “열린군정과 소통행정을 목표로 신속·정확·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정선군 민원상담 콜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전문적인 수탁기관을 모집·선정할 계획”이라며, “군민이 보다 편리한 행정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