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장곡동 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제3회 장곡동 주민총회’가 오는 31일 장곡동 행정복지센터 3층 다목적 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주민총회는 장곡동 주민자치회 운영 및 활동 보고와 함께 주민들과 함께 발굴한 2025년 자치계획안을 안건으로 상정한 투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주민총회에 상정되는 안건은 주민자치계획(▲장곡동, 인선왕후 길을 잇다 ▲마음으로 담그는 된장 ▲공원에서 아침이슬 생활체조 ▲청소년 놀학교 2025 ▲햇살이 비추는 노후 만들기 ▲온마을 가족과 함께하는 추억만들기 시즌Ⅱ ▲가족과 함께하는 벼룩시장(플리마켓)및 도보여행(트레킹))은 총 7건이다.
장곡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 당일 투표, 현장 투표 및 상설 투표, 찾아가는 주민총회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각 사업의 우선순위를 결정하고, 이를 2025년 주민자치계획 사업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총회 이후에는 ‘장곡거리 문화 흥마당 장곡애(愛)서 야놀자’ 행사를 오후 3시부터 장곡동 진말공원에서 개최해 주민총회에 참석한 주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에서는 환경 체험, 손 글씨(캘리그라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과 무대 공연, 벼룩시장이 함께 운영된다.
김은선 장곡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총회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되고, 주민들이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석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