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의사회는 생명존중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시민의 정신건강에 도움을 주는 온열 수면안대 1,200개를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 기부했다.
기부는 9월 10일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제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제천시가 주관하는 ‘2024년 자살예방의날 캠페인’기념 행사에 동참한다는 의미로 이루어졌다.
이번 기념행사는 9월 13일 시민회관 광장에서 “함께하는 생명존중”이란 슬로건으로 진행하게 되며, 정신건강 선별검사, 자살예방 인식도 조사, 체험부스 운영, 행사 SNS 인증 이벤트, 인식개선 캠페인 등 다양한 자살예방 홍보 행사를 진행하여 자살 예방에 대한 사회적 인식 및 감수성을 향상시키고,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를 통해 생명 사랑에 대한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는 데 목적이 있다.
또한 인식개선 캠페인으로는 정신건강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온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는데,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기프티콘이 제공된다. 기간은 9월 9일부터 9월 13일까지이다.
위성목 회장은 “자살예방을 위해 제천시 모두가 함께한다는 뜻으로 동참하게 되었다며, 이번 기념행사를 통해 주변 이웃에게 조금 더 관심을 갖고 자살예방 및 생명존중 문화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