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LED약용작물연구소를 위탁운영 중인 ‘세명대 산학협력단’과 ‘콜마비앤에이치(주)’는 지난 13일 제천시청을 방문하여 직접 재배한 상추(4박스/20㎏)를 전달하였다.
현재 LED약용작물연구소에서는 화장품 및 건강기능식품 등 고기능 제품 개발을 위해 여러 식물들을 대상으로 천연물 소재 재배 표준화를 연구중에 있다. 이 과정에서 스마트팜 내 습도 조절을 위해 상추 등의 쌈채소를 함께 재배하고 있으며 여기서 생산된 쌈채소를 기부하게 된 것이다.
이날 기부식품을 전달한 ‘콜마비앤에이치(주)’ 연수호 선임연구원은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의미로 기부하게 되었으며 향후 재배 품목을 치커리, 청경채 등으로 다양하게 확대해 나갈 예정으로 매월 10박스 정도씩 기부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다.
향후 전달된 기부식품은 식품사고의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즉시 ‘제천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양순경)’를 통해서 관내 사회복지 시설과 단체에 식재료로 배분될 예정이다.
한편 ‘콜마비앤에이치(주)’는 전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하는 건강기능식품 제조자개발생산(ODM)기업으로 2023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월드클래스 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제천시에서는 LED약용작물연구소 위탁운영에 공동참여 및 우수한약재유통지원시설을 위탁운영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