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정보원은 8월 5일부터 9일까지 본원 정보영재교육원에서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2024년 제6회 학생 창의융합 SW·AI 코딩교실’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학생 창의융합 SW·AI 코딩교실은 2019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 제6회 코딩교실을 운영했다. 올해는 SW·AI 코딩교육에 관심 있는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했으며, 코딩교실에 대한 높은 관심과 많은 참가 지원으로 성황리에 마감됐다.
코딩교실은 대전 관내 초등학생(4~6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2개 과정을 운영했으며, 하루 3시간씩 총 15시간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과정은 파이썬 언어에 대한 기본 코딩교육과 다양한 알고리즘 과제를 해결하는 프로그래밍 교육으로 구성했다.
또한, 올해 운영된 코딩 교실은 SW·AI교육 경험이 풍부한 우수한 강사진이 참여했으며,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본 코딩교육 뿐만 아니라 다양한 수준별 과제를 제시하여 학생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했다.
SW·AI 코딩교실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딩을 처음 배웠는데 처음에는 어려웠지만, 이제는 나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라며 “내가 작성한 프로그램이 화면에서 나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어요. 내년에도 또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대전교육정보원 박현덕 원장은 “학생들이 SW·AI 분야에 대한 역량을 키울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다.”라며, “4차 산업혁명시대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창의융합형 SW·AI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