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립도서관은 여름방학 동안 초등학생들이 체험을 통해 상상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2024년 여름방학 특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초등학교 저학년(1학년~3학년)을 대상으로 하는‘어린이 샌드아트 교실’과 고학년(4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카이스트 주니어 공학기술 교실’로 각 1회씩 진행된다.
8월 7일에 진행되는 ‘어린이 샌드아트 교실’은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하고 함께 체험함으로써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시간으로 준비했으며, 8월 13일에 진행되는 ‘카이스트 주니어 공학기술 교실’은 텐세그리티의 원리를 이용해 직접 키트를 만들며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보은군립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할 수 있고 샌드아트교실은 오는 6일, 공학기술 교실은 12일까지 선착순으로 보은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학생 본인 아이디로 신청이 가능하며 정회원이 아닌 학생들은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도서관에 방문해 회원증을 발급받아야 한다.
이미화 행복누리팀장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창의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알찬 프로그램을 준비했으니 도서관에서 신나고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