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성동구는 오는 17일 오후 6시,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 수시 지원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
2025학년도부터 의대 정원 등 입시제도가 급변함에 따라 성동구는 대입 수시전형 원서접수를 앞둔 관내 수험생 및 학부모들이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적극 대응할 수 있도록 설명회를 마련했다.
1부에서는 유튜브 채널 유니브클래스의 대표 컨설턴트인 '윤여정 강사'를 초청해 '2025학년도 수시 전형 지원전략 및 마지막 생기부 보완 방법'을 주제로 심도 있는 강의가 진행된다.
또한, 2025학년도 입시 전반과 수시 전형별 대비법과 학생부 최종 보완 방법에 대한 핵심 전략도 제공할 방침이다.
2부는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입시설명회'가 진행된다. 서강대학교, 성균관대학교, 한양대학교가 참여해 입학사정관에게 직접 듣는 입시전략 노하우를 중심으로 설명회가 진행된다.
이번 설명회는 부득이 참석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성동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실시간 생중계될 예정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수험생들이 이번 설명회를 통해 본인에게 적합한 전형을 선별하고 목표하는 대학에 입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수험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양질의 입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