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 ‘2024년 수원시 양성평등상’ 후보자를 2일부터 15일까지 모집한다.
수원시 양성평등상은 양성평등 권익 신장, 지역사회 발전, 평등사회 구현에 공헌한 개인·단체를 선발해 수여한다.
▲양성평등 문화 확산·권익 증진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여성의 복지 증진, 봉사 ▲양성평등 발전에 기여한 경영·기업(인) 등 4개 부분을 시상한다.
공고일(6월 14일) 기준으로 수원시에 주소를 두고 3년 이상 계속 거주했거나 수원시에 주소를 둔 직장(사업장)에 소속돼 3년 이상 계속 근무하고 있는 개인, 수원시 관내에 사무소를 두고 3년 이상 계속 활동하고 있는 기관·단체가 수상할 수 있다.
수원시 홈페이지 검색창에서 ‘수원시 양성평등상’을 검색해서 신청 서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7월 2~15일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 사이(정오~오후 1시 제외)에 수상 후보자 주민등록지(단체 주소지) 관할 구청 가정복지팀이나 수원시청 여성정책팀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수원시 양성평등상 공적심의위원회에서 심의 후 8월 초에 수상 후보자를 선정하고, 8월 23일 수상 후보자를 발표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양성평등 실현에 이바지한 개인·단체를 선발해 격려할 것”이라며 “진정한 양성평등 문화를 실현하고, 편견 없는 수원시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