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4일 제천시종합자원봉사센터에서 김창규 제천시창, 이정임 제천시의회 의장 등 내빈과 수료생 38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9기 시민환경지도자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제29기 시민환경지도자대학은 지난 3월부터 38명의 교육생이 참여하여 모든 교육과정을 수료했다. 그간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실천, 지속가능발전 등을 주제로 관련 분야 전공교수와 전문강사의 특강 등을 포함 총13개 강좌를 진행하여 최종 38명이 수료장을 받았다.
이날 수료식을 기념하여 표창장(시장상-최성준 제29기 회장 / 의장상-김송희 제29기 총무 / 총동문회장상-최은서 / 상임회장상-류영순, 조성호, 권정애, 이다현) 수여도 진행됐으며, 제29기 교육생들의 3개월 교육과정을 담은 영상드라마도 상영됐다.
김창규 제천시장은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인사를 전하며 "환경에 대한 열정과 헌신을 원동력으로 지속 가능한 제천을 만들어 가는데 시민환경지도자 대학 수료생들이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제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유네스코지정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인 환경지도자대학을 매년 운영 중에 있으며 2002년부터 올해 29기까지 총 1,600여 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각 기수별 모임을 구성해 다양한 실천운동을 전개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