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는 지난 18일 안산시청 대회의실에서 ‘2024년 e-비즈니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매출 증대 방법 & 쇼핑몰 운영 전략 실무교육’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진행한 1회차 온라인 마케팅 전략 세미나에는 총 260명, 초급과정인 2회차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및 숏클립 홍보영상제작 실무교육에는 총 126명이 참석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중급과정인 이번 3회차 실무교육에는 온라인 창업 및 마케팅에 관심있는 안산시 청년 창업자 및 예비 창업자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교육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입점, 운영 진단 및 문제점 해결 방법 ▲네이버쇼핑 검색 상위노출 방법, 스마트스토어 최적화 제품 등록 ▲스마트스토어 고객 혜택 관리 및 단골고객 만들기 ▲스마트스토어 할인쿠폰 마케팅 메시지 보내기 등록 설정 ▲네이버 키워드광고, 쇼핑 검색광고 등록 및 운영 방법 등의 주제로 진행됐다.
온라인 창업을 준비 중인 한 수강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운영의 기초부터 고급 전략까지 모두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했다”라며 “실질적인 팁과 마케팅 전략을 배워 바로 실무에 적용할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은 청년 창업자들이 스마트스토어 운영에 필요한 실질적인 노하우를 얻었기를 바란다”며, “안산시는 앞으로도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경제를 발전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다음 온라인 홍보 마케팅 실무교육은 고급과정으로 ‘스마트폰 숏클립 동영상 제작 편집 실습’을 주제로 8월 13일에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