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은 27일, 다양한 분야의 수학 대회 운영으로 함께 성장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최석정 수학페어’참가 학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최석정 수학 페어는 다양한 분야의 수학 대회를 통해 수학적 사고와 창의력을 높이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가 학생들이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수학 한마당이다.
▲수학포스터 ▲매스토크(Math talk) ▲수학챌린지 ▲통계포스터 ▲주제탐구 프로젝트 ▲수학동아리 활동 사례 공유 등 총 6분야에 대해 초?중?고 각 부문별로 운영되며 급별로 운영하지 않는 분야도 있으니 확인해야 한다.
오는 31일까지 모집을 진행하며, 도내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신청은 소속교 수학선생님을 통해 할 수 있다.
향후, 수학포스터 수상작은 제26회 충북수학축제 메인포스터로 활용할 예정이며, 통계포스터는 신청자에 한해 통계포스터 주제 선정 방법과 통계를 활용한 분석 방법 설명회를 운영하고, 우수입상작은 전국학생통계활용대회참가를 위한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권미영 융합인재부장은 “다양한 분야의 수학 대회를 통한 성공경험으로 학생들의 수학적 사고력 및 자신감을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