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남구는 지난 25일~26일 남구청 6층 대강당에서 학생과 학부모 220명이 참여한 가운데 ‘남구 다이음 학부모 아카데미’개최했다.
입시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입시설명회와 1:1 맞춤형 입시컨설팅으로 구성된 ‘다이음 학부모 아카데미’는 비수도권 지역 수험생의 정보 격차를 해소하고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불안해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울산남구에서 2019년부터 운영 중에 있다.
지난 25일 개최된 입시전략 설명회는 ㈜메가스터디 교육의 남윤곤 입시연구소장이 강연을 맡아 △ 2025 대입 주요사항 및 전형별 체크사항 △ 나에게 맞는 전형 선택방법과 학기별 필수 준비사항 △ 달라지는 2028년 대입제도 등 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했다.
26일에는 학교를 통해 추천받은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1:1 입시컨설팅이 진행됐다.
또한, 참여 학생이 제출한 모의고사 성적표와 생활기록부를 입시전문기관 ㈜메가스터디 교육의 전문 컨설턴트가 사전에 분석한 후 컨설팅 당일 학생 1인당 1시간 가량의 맞춤형 입시상담을 제공했다.
컨설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컨설턴트를 통한 개인별 맞춤 입시전략을 얻기 위해서는 고가의 컨설팅 비용이 드는데, 남구에서 무상으로 지원해 줘서 지역에서 얻기 힘든 좋은 정보를 얻었다.”고 말했다.
서동욱 남구청장은 “입시 전문가의 정확한 분석과 전략을 참고하여 본인에게 맞는 입시전략을 수립해 대비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강연을 마련하고 지역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더욱 고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구는 9월부터 시작되는 수시원서 접수 대비를 위해 7월중에 2차로 수시전략 설명회 및 수시전략 컨설팅을 개최할 계획이다.
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경우 남구 평생학습 홈페이지나 전화로 참여 신청을 하면 되고, 1:1 컨설팅은 7월중 학교장 추천으로 참여 학생을 모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