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통도사 말사 진홍사(주지 정법스님) 및 진홍사 내 봉사모임인 ‘인연길’,‘무량공덕회’가 취약계층을 위한 죽 지원사업에 후원금 500만원을 전달했으며, 죽 후원금 전달식과 함께 관내 우수한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금곡복지회’에도 300만원을 기부했다고 전했다.
진홍사는 2021년 금곡동 죽 지원사업이 시작할 때부터 매년 후원금을 기부하고 있으며, 죽 지원사업 후원 뿐만 아니라, 금곡동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매년 성품기탁, 장학금 지원, 봉사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나가며 지역사회의 안정과 발전에 힘쓰고 있다.
진홍사가 전달한 후원금은 치아손실 및 질병으로 일반식 섭취에 어려움을 겪는 주민을 대상으로 영양죽과 영양음료를 전달하는 ‘기운쭉죽! 영양쭉죽!!’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신정수 금곡동장은 “올해도 도움을 주신 진홍사와 인연길, 무량공덕회에 감사하다. 노년기에 접어들수록 질병과 돌봄 부재 등으로 식사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많고, 특히 우리 금곡동은 그런 노인 분들이 매우 많다”며 “진홍사의 소중한 후원금이 매 끼니를 걱정하는 어르신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며, 우리 금곡동도 어르신들에게 맛있고 영양가있는 한 끼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