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구는 청년과 다른 세대가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로 지역사회의 문제 해결 방안을 찾는 ‘청년 세대교류 프로젝트’ 참여자를 내달 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청년 세대교류 프로젝트’는 청년과 다른 세대와의 교류로 서로 공감의 폭을 넓히고,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청년의 구정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사회 문제 해결의 기회를 제공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주제는 청년과 다른 세대 간의 공감 문화를 형성할 수 있는 활동이면 무엇이든지 가능하다. 신청 자격은 은평구에 거주하거나 은평구를 기반으로 활동하는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단체나 모임이다.
지원 금액은 최대 2백1십만 원이다. 1차 서류심사와 사업의 타당성, 효과성 및 참신성, 실행 가능성, 지역사회 공헌도, 예산의 적정성을 평가하는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4개 팀을 선정한다.
신청 서식은 은평구 누리집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참가 희망자는 구비서류를 작성해 이메일이나 직접 방문해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평구 누리집 고시 공고를 참고하거나 은평구 사회적경제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이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스스로 기획하고 실행해보는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며 “청년의 다양한 활동이 우리 구에 맞는 세대 공감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