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은 횡성농업의 특화 발전을 목적으로 운영하는 품목별 장기 기술교육 과정 ‘2024년 횡성군농업인대학’에 참가할 교육생을 1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양봉 경영, 식품 크리에이터, 농업 새내기, 농업경영최고사관(CEO) 4개 과정으로 진행한다.
양봉 경영과정은 양봉을 시작하는 농가에 필요한 계절별 관리 기술교육과 함께 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운영하며, 식품 크리에이터 과정은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한식 조리의 이론과 실무, 제과제빵 실습,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병행으로 진행한다.
또한 농업 새내기 과정은 토양관리부터 횡성군의 주요 작물인 찰옥수수, 참깨, 들깨, 토마토 등의 재배 기술을 교육하며, 농업경영최고사관 CEO 과정은 송호대학교에서 지역 리더십 함양과 농업 경영교육을 운영한다.
관내 농업인과 예비 농업인 등 95명의 교육생을 모집하며, 교육 기간은 3월부터 10월까지 매주 1회 4시간이며, 과정별 20회 내외로 운영할 계획이다.
김명기 군수는 “자격증 취득을 통한 농업인의 전문성 강화와 새내기 농업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통해 횡성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한다.”라며, “2024년도 농업인대학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모두가 풍요롭고, 경쟁력 있는 부자 농업 도시 횡성으로 나아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