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는 주민이 체감하고 만족할 수 있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2024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바우처 대상자를 모집한다.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주민특성 및 수요에 맞게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바우처)을 발급해 이용자가 원하는 제공기관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이용자 중심의 복지제도이다.
이번 2024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는 ▶강원행복한 아동청소년 심리지원서비스(180명) ▶강원건강안마서비스(180명) ▶강원행복한 아동비전형성지원서비스(40명) ▶강원행복한 도민심리지원서비스(60명) ▶황혼기 마음치유서비스(135명) ▶뮤직케어링(100명) ▶주양육자와 함께하는 놀이학교(50명) ▶청년마음 건강지원사업(74명) 등 8개 사업에 총 819명을 모집한다.
한편 장애인보조기기렌탈사업은 예산 소진 시까지 수시모집하고, 사업별로 자격조건과 모집시기가 다르기 때문에 일정 및 조건을 확인해야한다.
서비스대상은 기준중위소득 140% 이하(서비스 내용에 따라 소득기준 상이, 최대 180%)이며, 대상자로 선정되면 소득기준에 따라 정부지원금과 본인부담금이 차등적용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신분증과 서비스별 필요서류 등을 지참하여 거주지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하면 되고,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문의사항은 각 읍면동 주민센터, 강릉시청 복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