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도시관리국은 『함께 그리는 미래의 더 행복한 도시 구현』을 목표로 업무계획을 수립하여 2024년 업무를 힘차게 시작한다.
민선8기 3년차인 올해에는 가시적 성과 도출을 위해 공약·역점·현안 사업을 중점 추진하여 시민에 대한 행정 신뢰도를 높이고, 부서간의 협업 및 시민과 소통·협조로 행복도시관리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다.
2024년, 김해시 주요 도시관리업무는 다음과 같다.
도시계획과는 ▲동북아 물류플랫폼 김해유치 총력 ▲지역 여건별 도시계획 수립으로 미래100년을 계획하고 지속가능한 도시공간을 조성한다.
도시개발과는 ▲장유 신문·율하구관동·풍유·용두·안동1지구 도시개발사업 ▲제2테크노밸리·대동첨단·사이언스파크 일반산업단지 개발사업 등 통해 고품격 도시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
도시디자인과는 ▲ 삼방동·불암동·진영읍 도시재생 뉴딜사업 ▲ 야간경관 및 거리미관 정비사업 등 매력적인 경관 도시를 디자인하기 시작한다.
건축과는 ▲총괄기획가·공공건축가 제도 활성화 ▲건축물의 안전관리를 강화 및 품격높은 공공건축물 건립 등을 통해 시민중심의 행복도시를 조성한다.
공동주택과는 ▲ 공동주택 공급계획 및 관리 강화 ▲ 주거급여, 청년·신혼부부 주거지원 등 주택공급 안정과 주거약자 복지를 구현한다.
허가민원과는 ▲ 국민행복 민원실 재인증 추진 ▲ 청렴한 인허가 업무 추진 등 소통과 참여를 통한 민원행정을 하고자 한다.
도시관리국의 중점 추진과제는 우리시와 시민들이 함께 미래 100년을 계획하고, 고품격 도시공간을 조성하여 활기차고 살기좋은 매력적인 김해 만들기에 초점을 맞추었다.
송홍열 도시관리국장은 “업무계획에 따른 사업별, 월별 계획을 촘촘히 수행하여 도시관리국 직원들과 함께 2024년의 이름에 걸맞는 갑진해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