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가 1월 3일부터 25일까지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한 ‘2024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고양시에 소재하며 양성평등 문화 확산 및 여성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하는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로, 단체별 1개 사업을 신청할 수 있다.
올해 사업비는 총 8천만 원이며, 사업별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사업은 23일부터 25일까지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지정공모와 자유공모로 구분해 지원할 예정이다. 지정공모는 '고양 여성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라는 주제로 고양 여성의 과거와 현재를 돌아보고 성평등한 고양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형태의 사업을 신청하면 된다.
자유공모는 ▲양성평등 문화 확산 사업 ▲폭력근절과 인권보호 사업 ▲가족관계증진사업 ▲여성 경제활동 촉진 사업 ▲일·생활균형 지원 사업 ▲여성 참여 활성화 사업으로 총 6개 분야다.
고양시는 사업의 적합성, 금액산정의 적정성, 단체 수행 능력 등을 고려해 고양시 성평등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참여 단체를 선정하며, 2월 중 고양시 누리집 및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을 통해 공개하고 선정단체에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한편, 시는 공고기간 중 각 사업별 특성에 맞게 성평등 관점을 적용한 사업 계획서 작성 지원 등 단체의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가 컨설팅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