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는 지적 민원 편의 제공을 위해 21일 함창시장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지적민원 처리반’을 운영했다.
지적 담당 공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 직원으로 구성된 찾아가는 지적민원 처리반은 교통이 불편한 농촌지역 주민과 노약자를 위해 함창시장을 방문해 분할, 합병, 지목변경, 지적측량 등의 민원에 대해 접수·상담을 실시했다.
또한, 조상 땅 찾기·도로명주소·지적 재조사 등 토지 관련 민원뿐만 아니라 각종 시책홍보를 통해 시정에 대한 주민참여를 유도하며 건의사항 등을 현장에서 직접 접수받아 해당 부서로 통보해 시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주민들로부터 시정에 대한 신뢰와 이해를 도모하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용덕 행복민원과장은“찾아가는 지적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을 위한 현장 중심의 시민 모두가 행복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