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중랑구, '2025 중랑구 고등학교 진학박람회' 개최

오는 25일 중랑구청 지하 대강당에서 고등학교 진학박람회 개최

중랑구가 오는 지역 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 5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중랑구 고등학교 진학박람회’를 개최한다.

진학박람회는 매년 고등학교 진학 시기에 앞서 열린다. 학생들에게 지역 내 고등학교에 대한 정확하고 현실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함이다.

이번 박람회는 25일 금요일 아후 17시부터 중랑구청 지하 대강당과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참여 고등학교는 ▲면목고 ▲송곡고 ▲송곡관광고 ▲송곡여고 ▲신현고 ▲원묵고 ▲이화미디어고 ▲중화고 ▲태릉고 ▲혜원여고까지 중랑구 내 10개 고등학교이다.

진학박람회는 총 2부로 진행되며, 1부에는 방정환교육지원센터에서 고등학교 선택에 대한 핵심 정보와 전략을 제공한다. 2부에서는 각 고등학교의 설명회가 진행되어, 학교별 자세한 정보를 제공한다.

1층 로비에서는 학교별로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학생들은 자유롭게 부스를 방문하여 상급학교 진학 고민 해결을 위한 일대일 맞춤형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박람회 현장에서는 고등학교 최신 정보를 담은 자료집도 제공한다.

중랑구 고등학교 진학박람회는 진학을 고민하는 중학생과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현재 방정환교육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참여자를 모집중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고등학교 박람회가 학생들 개개인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고등학교를 선택하는 것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기별 맞춤 진로·진학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고민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