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천문화재단 '명인과 함께 하는 김장 체험 진행'

아빠와 함께 체험하러 산책가요

제천문화재단이 오는 11월 2일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하소네 문화문방구-이연순 명인과 함께하는 김장 체험'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저번 이연순 명인과 함께 진행한 '고추장 만들기 체험'의 뜨거운 반응에 보답하고자 준비되었다.

제천에서 활동 중이며 한국 식문화 홍보에도 힘을 쓰고 있는 대한민국식품명인 제52호 이연순 명인과 이번 행사에서 김치의 역사, 김치 속 만드는 법 등을 교육하고 직접 김장 체험을 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아빠와 함께하는 김장 체험으로 기획된 이번 행사는 아이와 아빠와의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기획하였으며, 체험 팀당 한 포기 분량의 배추가 제공된다.

행사는 11월 2일 토요일 1층 산책광장에서 15시부터 진행되며, 사전 접수는 10월 24일(목)부터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체험 시간은 15시, 16시, 17시로 총 3회차로 나뉘어지며, 각 회차당 20팀씩 총 60팀이 참여하게 된다.

제천문화재단은 이번 행사를 통해 이연순 명인에게 한국 김치의 위대함을 배우고, 가정의 단합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김호성 상임이사는“저번 고추장 만들기 체험에 이어 유익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생활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