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국립대학교 미래자동차공학과(미래차 RISE 책임교수 김해지)는 7월 23일 선도적인 자동차 부품 제조업체 세일공업주식회사(대표이사 문형우, 홍영준)로부터 라이즈(RISE) 사업 협력 지원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자동차 부품 교보재를 기증받았다.
이번 기증은 미래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 라이즈(RISE: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기증받은 교보재는 전동지게차 및 골프카용 일렉트릭파워트레인(EPT: Electric Power Train) 모듈이다.
세일공업주식회사는 이번 기증에서 최신 자동차 부품을 포함한 다양한 교보재를 미래자동차공학과에 제공했다.
기증된 교보재는 학생들의 실무 교육 및 연구 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며, 이로써 미래자동차 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전문성을 함양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자동차공학과 김해지 미래차 RISE 책임교수는 “세일공업주식회사의 교보재 기증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기증으로 학생들의 교육 환경을 개선하고, 미래자동차 인재 양성 사업을 더욱 강화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기증식에 참석한 세일공업주식회사 문형우 대표이사는 “미래자동차 산업은 우리나라의 주요 산업 중 하나이며, 이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이 매우 중요하다.”라고 말하고 “이번 기증이 미래자동차공학과 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고, 미래자동차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강조했다.
경상국립대 미래자동차공학과와 세일공업주식회사는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RISE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에도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양 기관은 공동 연구개발, 인턴십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운영, 산업 전문가 초청 강연 등을 통해 미래자동차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