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전특수교육원,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정보 한자리에

대전특수교육원,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설명회 개최

대전특수교육원은 7월 4일,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교사, 취업기관 및 대학 관계자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장애학생의 졸업 이후 대학 진학과 취업에 관련된 12개 기관(대학)이 참석하여 최신 입시 진학 정보와 취업 트렌드를 제공하는 시간이었다.

자녀의 진로 설계를 위해 취업과 진학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에 귀 기울이는 등 보호자의 관심과 참여도가 매우 높았다.

설명회는 총 2부로 진행됐으며, 1부에서는 취업기관으로 동그라미파트너스, 굿윌스토어 대전밀알점, 대전광역시시설관리공단 무지개복지공장, SK 행복 키움/행복 디딤 등 4개 기관이 참여하여 각 기관의 취업 정보를 설명했다.

2부는 대덕대학교, 우송정보대학, 행복한우리대학, 광주교육대학교, 나사렛대학교, 한경국립대학교, 대구대학교, 대구대학교K-PACE센터 등 8개 대학에서 참여하여 각 대학의 입시 진학 정보를 제공했다.

참여 기관(대학)은 설명회 종료 후 수요자 맞춤형 1:1 상담 부스를 운영하여 보호자와 학생, 교사들의 취업 및 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주었다.

또한 설명회에 참여한 기관 이외에 다양한 취업 기관 및 대학에 대한 최신 정보를 담은 ‘2024 특수교육대상학생 진로·진학 정보 자료집’을 참석자들에게 제공했으며, 추후 관내 학교에도 자료집을 배포할 예정이다.

설명회에 참석한 대전가오고 교사 임○○는 “학생과 학부모님께 취업과 진학에 대한 최신 정보를 얻고 자신의 관심사를 구체화할 좋은 기회가 됐다. 특히 학생, 학부모 진로 상담에 필요한 심층적인 질문에도 답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대전특수교육원 전서경 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학과 취업 정보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어 진로 설계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학?취업 정보 제공을 통해 장애학생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