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소통하는 우리, 성장하는 우리'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2024년 전문상담(교)사 협의체 동료수퍼비전 실시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7월 첫째 주, 총 4일에 걸쳐 대전 서부 관내 초등학교 전문상담(교)사를 대상으로 '2024년 전문상담(교)사 협의체 7월 동료수퍼비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2024년 전문상담(교)사 협의체 7월 동료수퍼비전'은 청렴 교육을 시작으로 학교 현장에서 도움이 필요한 사례 나눔 및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자문 순으로 진행됐다.

동료수퍼비전 자문은 건양대학교병원 임우영 교수, 대전을지대학교병원 이창화 교수, 로운정신건강의학과의원 이나현 원장을 초빙하여 진행했다.

동료수퍼비전에 참여한 한 교사는 “여러 학교 상담사례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았으며 가정 문제, 교우관계의 어려움 등으로 등교 거부를 하는 학생을 위한 개입방안을 배울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또 다른 교사는 “평소에 만나기 어려운 정신건강의학과 의사에게 자문을 구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학교 현장 선생님들께서 겪는 어려움이 큰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전문상담인력의 전문성 증진 및 학생들을 위한 정서적 지원을 확대하도록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