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은 4일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주민과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읍 도시재생 활성화계획안 주민공청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설성공원을 중심으로 추진 중인 음성읍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에 대해 지역주민과 전문가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사업으로는 산업기반 연계 도시브랜드를 강화하는 △특화공원 조성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 △특화 콘텐츠 운영 등으로 지역의 특성을 살리면서 도시 기능을 개선하는 종합적인 도시재생을 목표로 계획하고 있다.
이날 충북도시재생지원센터 변혜선 센터장과 충북연구원 김선덕 전문 연구위원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된 공청회에서는 군의 특성에 맞는 도시재생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져 관심을 모았다.
군은 공청회에서 나온 의견을 바탕으로 도시재생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 오는 9월 국토교통부 주관 도시재생 공모사업 신청에 나설 예정이며, 공모 선정 시 내년부터 2028년까지 음성읍 설성공원 일대 지역특화 재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아울러 지역 현안에 적극 대응하고 지역공동체가 지속 가능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사업 계획에 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군수는 “지역의 균형발전과 골고루 잘사는 행복한 도시가 되도록 다양한 의견들을 잘 반영해 공모에 선정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