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평창군, 백룡동굴 연계 1박 2일 지질관광프로그램 운영


평창군과 강원고생대국가지질공원이 주관하고 마을기업(단체)이 주최하는‘백룡동굴 연계, 1박 2일 지질관광프로그램’이 6월 15일부터 10월 31일까지 추진된다.

‘강원고생대국가지질공원’이란? 환경부 장관이 인증한 자연공원의 하나로 평창, 영월, 정선, 태백 지역의 일부가 포함된 1990.01㎢ 면적의 공원(2017. 1. 5. 인증)

‘지질관광’이란? 지역의 지형 및 지질자원과 함께 이를 기반으로 형성된 생태학적, 역사적, 문화적 요소를 포함하여 방문지의 장소성과 지역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관광

국내 개방 동굴 중 유일하게 탐험형 동굴로 운영되는 백룡동굴과 그 주변의 우수한 자연, 문화, 생태 및 레저 콘텐츠 등을 연계하여 개발된 이번 프로그램은 '#1. 플래닛 평창'과 '#2. 평생상생 with 백룡동굴' 등 2개의 프로그램을 포함하며, 각각은 별도로 구분되어 선착순 모집·운영된다.

'#1. 플래닛 평창' 지질관광프로그램 구성: 카약-플라이 낚시-백룡동굴탐험(본인 출연 다큐영상 제공)

#2. 평생상생 with 백룡동굴' 지질관광프로그램 구성: 백룡동굴탐험-박쥐초음파 탐사-평창아라리 공연 및 참관

김복재 관광문화과장은“평창군만의 독특한 매력을 관련 전문가 및 지역주민 해설사와 함께 체험하면서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이번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며, “앞으로 지역의 특화된 콘텐츠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보급하여 지속적인 성장이 가능한 마을 플랫폼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평창 백룡동굴 연계, 지질관광프로그램’의 '#1. 플래닛 평창' 문의는 마을기업, '#2. 평생상생 with 백룡동굴' 문의는 마을기업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