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배방읍은 지난 6월 4일부터 11일까지 2주간에 걸쳐 ㈜삼성이엔지에서 배방읍 소재 전체 74개 경로당을 대상으로 에어컨 및 공기청정기 무상점검활동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아산온궁로타리클럽 회원들도 함께 참여했으며 에어컨 필터교체, 내부청소, 성능검사, 부품 무료교체 등이 진행됐다.
금번 경로당 대상 에어컨·공기청정기 무상점검활동은 배방읍과 ㈜삼성이엔지가 지난 5월 업무협약을 체결하면서 기업체의 지역봉사 첫발을 내딛게 됐다.
윤정희 대표는 “배방읍에는 경로당이 다른 지역에 비해 많은 것으로 안다. 어느 정도 규모가 적당한지 배방읍 지역의 경로당을 우선 시범으로 추진하게 됐는데, 우리의 역량을 감안해 점차 아산시 전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앞으로 계속적인 봉사가 연계될 수 있도록 관심을 쏟을 예정이다. 우리의 작은 활동이 경로당을 이용하는 분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말했다.
김창덕 배방읍장은 “우리 지역의 경로당을 위해 이웃 사랑을 실천해 주신 윤정희 대표님과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현장을 돌면서 점검하고 수리해 주신 분들게 감사드린다”며 “향후에도 여건이 되시면 행정의 손길이 닿지 못하는 곳에 지역 봉사를 협조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이엔지는 삼성전자 B2B 스타파트너사로 6년 연속 충청남도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냉난방기 및 전자제품 도소매 전문기업이다. 삼성전자 AS 및 유지보수 지정점으로 냉난방기 설계납품시공뿐 아니라 제품 생애주기 전반과 관련한 토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계설비성능점검업, 기계설비공사업, 냉매회수업, 등의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가족친화형 인증, 경영혁신형중소기업인증, 품질경영시스템인증(ISO 9001), 환경경영시스템인증(ISO 14001),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인증(ISO 45001)을 취득했다. 최근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성과공유기업 확인서 발급을 받음으로써 지속가능 성장을 위한 ESG실천기업으로 인정받았다.
또한, 중소기업혁신바우처 수행기관으로 탄소수준진단컨설팅 및 고효율냉난방시스템 및 시설구축을 담당하며 중소기업의 탄소중립 및 RE100 실천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는 업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