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주도교육청, 인공지능 시대 학교 교육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10일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이해를 위한 학교관리자 워크숍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6월 10일 오후 2시부터 호텔난타 그랜드볼륨에서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이해를 위한 학교관리자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디지털 전환의 방향을 이해하고 교육혁신을 위한 학교관리자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의 주도성을 강화하고 미래역량 함양을 위한 학교 교육의 변화를 모색하고자 초·중·고·특수학교 관리자 및 교육전문직원 200여 명이 참여했다.

‘생성 AI시대 학교 교육 혁신’을 주제로 광주교육대학교 교육학과 박남기 교수의 강의를 시작으로, 변화하는 교실 수업의 이해를 높이기 위해 터치교사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초·중등 선생님이 AI코스웨어를 활용한 교실 수업 사례를 소개했다.

또한, 2022 개정교육과정에 맞추어 인공지능(AI) 디지털교과서 도입을 준비하기 위한 디지털 환경 인프라 구축 및 교사 역량 강화를 위한 교원 연수 추진 계획, 학교 전체의 변화를 돕는 찾아가는 학교 컨설팅 연수 등 도교육청의 디지털 교육정책도 함께 안내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디지털 시대의 교육 변화를 선도하고, 학생들에게 맞춤형 학습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에 대한 우리의 노력이 미래 세대의 학습과 성장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