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제주도교육청 애월중!! 전(도)국 단위 각종 유도대회에서 메달 열매 수확 쾌거!!


제주도교육청 애월중학교 유도부는 전남 순천 팔마체육관에서 개최된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와 제30회 한국마사회 제주본부장기전도유도대회 및 제15회 청풍기 전국 유도대회 등 전(도)국 단위 각종 유도대회에 참가하여 큰 성과를 거두었다.

제53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3학년 이지후(-81kg) 금메달, 김지후(-48kg) 은메달, 강동민(-66kg) 동메달에 이어, 제30회 한국마사회 제주본부장기 전도 유도대회에서 3학년 이지후(-81kg), 김지후(-48kg), 강동민(-66kg), 2학년 강지완(-55kg)이 각각 금메달과 종합 우승을 차지했고, 제15회 청풍기 전국 유도대회에서는 3학년 이지후(-81kg) 은메달, 김지후(-48kg) 동메달 등을 차지하여 제주의 위상을 한 층 더 드높였다.

제주특별자치도유도협회 관계자는 애월중의 각종 유도대회의 성과를 분석해 보면, “애월중학교 유도부는 선수 개개인의 특성에 따른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맞춤형 시스템을 도입하여 훈련에 임했으며, 특히, 지도자와 선수 간의 많은 대화와 친화력이 값진 수확의 열매를 맺도록 한 비결이었다”라고 평했다.

전(도)국 각종 유도대회에서 선수들은 확고한 자신감과 포부 및 국가대표로 성장할 만한 계기가 되는 결과를 보여줌으로써, 학교의 명예를 빛냈고 성과를 넘어 성공의 기쁨을 보여주며 학교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애월중 관계자는 “앞으로도 신뢰와 지지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여 개인 성장 및 제주도 유도 발전을 위한 탄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