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부산교육청, 초등 관리자 장학 역량·리더십 키운다

초등 교장 대상 장학 역량 강화 워크숍 운영

부산광역시교육청은 11일과 12일 이틀간 경주 일원에서 관내 초등학교장 304명을 대상으로 ‘2024 초등 관리자 장학 역량 강화 워크숍’를 운영한다.

이번 워크숍은 초등 교장의 장학 역량 강화를 통해 학교 경영 리더십을 키우고, 관리자 간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부산교육청은 특강, 분임 토의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미래 교육에 대한 패러다임 이해를 통한 장학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워크숍을 운영한다.

신종호 서울대학교 교수가 ‘디지털 교육 전환기, 교장의 장학 및 리더십 역량 강화’를 주제로, 황규호 이화여자대학교 명예교수가 ‘2022 개정 교육과정, 초등 학교자율시간 이해’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이어 하윤수 교육감이 ‘부산교육의 비전과 정책’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특강 후 참가자들은 교육 활동 중심 학교 경영을 위해 지역과 학교 현안 과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분임 토의에 나선다. 이를 통해 학교 관리자 간 협력과 연대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윤수 부산광역시교육감은 “교육은 교사의 노력으로 시작해, 학교 관리자의 지혜로 완성된다”며 “이번 워크숍이 소통·공감의 학교 문화 조성과 관리자 간 협력적 네트워크 구축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교육 발전을 위해 학교장 여러분의 변함없는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