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충북 교육청 교육도서관, 6월 10일까지 SNS서포터즈 모집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교육도서관은 30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를 통해 교육도서관을 적극적으로 홍보해 줄 ‘교육도서관 SNS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지난 5월 27일부터 6월 10일까지이며, 독서와 도서관을 좋아하는 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100명과 영상 촬영 및 편집 경험이 있고 개인 SNS 계정을 활발히 운영하는 교직원, 학부모, 대학생 등 15명을 모집한다.

6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동안 프로그램 참여 후기, 도서 추천, 학교도서관 소개 등 도서관과 관련된 콘텐츠를 기획하고 제작하며, 도서관 행사나 작가강연 영상 등을 촬영하고 편집하면 된다.

교육도서관은 서포터즈 활동을 위한 교육을 진행한 후 학생들에게 봉사활동시간, 활동 꾸러미 등이 제공되고, 일반인들에게는 소정의 활동 원고료가 지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종수 교육도서관장은 “다양한 사람들의 시각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통해 우리 도서관의 프로그램들이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한다.”며, “교육도서관 홍보 활동에 열정을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많은 분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궁금하거나 자세한 사항이 알고 싶다면 교육도서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학교도서관지원부 도서관기획팀으로 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