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대 l 축소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 현장맞춤형 사회복지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모집분야 :'현장맞춤형 사회복지전문가 양성과정'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 등에게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여성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직업교육훈련생을 지난 4월 15일부터 오는 4월 30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모집분야는 '현장맞춤형 사회복지전문가 양성과정'으로 모집인원은 20명이며, 모집대상은 사회복지 자격증을 소지한 경력단절여성 및 이직을 희망하는 취업여성이다.

선발된 훈련생은 삼척시 평생학습관에서 5월 20일부터 8월 19일까지 주3회(1일 3시간) 총40회에 걸쳐 직업전문교육으로 사회복지 전문이론과 현장실무, 웰라이프 지도사 과정 및 컴퓨터 활용교육, 직무소양교육으로 MBTI를 통한 소통 방법, 직무에 필요한 노동법, 취업준비교육으로 Chat GPT를 활용한 자소서 클리닉 내용으로 교육을 받게 된다.

훈련생 자비부담금은 1인당 10만원으로, 교육 수료시 5만원이 환급되고 교육 종료 후 6개월이내 취업시 5만원이 추가 환급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취약계층일 경우 증빙서류를 제출하면 자비부담금이 면제된다.

또한, 출석률이 80%이상인 훈련생에게는 교육 기간 중 5만원씩 2회에 걸쳐 교통비가 지급된다.

참여 희망자는 삼척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삼척여성새로일하기센터(평생학습관 1층)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이전화면맨위로

확대 l 축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