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현재 시행 중인 '수도요금 전자고지'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7월까지 신규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수도요금 전자고지'는 수도요금 고지와 납부를 연계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요금을 확인하고 바로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2019년부터 요금 할인을 적용하고 있다.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 알림톡 등으로 수도요금 고지를 받으면, ‘요금상세내역’에서 상수도·하수도·물이용부담금 및 감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납부하기’ 연계 시스템을 통해 요금납부를 한 번에 할 수 있어 시민에게 편리함을 제공한다.
기존의 종이 고지서는 고지서 제작·인쇄비 및 검침원 송달에 따른 인건비가 소요되나, 전자고지 방식은 이런 비용을 줄일 뿐만 아니라 종이 자원 절약을 통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된다.
전자고지 서비스는 본부 누리집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관할 수도사업소 및 고객센터에 문의해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다.
서비스 가입 시 건당 200원 요금 감면을 받을 수 있고, 자동 납부(상수도·물이용부담금의 1퍼센트(%) 할인)와 함께 신청하면 중복 감면이 가능하다.
본부는 전자고지 서비스 가입률을 높이기 위해 오는 7월 31일까지 신규 가입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규 가입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가 되며, 매월 당첨자 50명에게 5천 원 상당의 씨유(CU)편의점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5 부터 8월 매월 중순, 본부 누리집에서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쿠폰은 개별 발송될 예정이다.
송삼종 시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수도요금 전자고지 할인 서비스는 요금 고지부터 납부까지 일괄(원스톱)로 가능해, 편리함은 물론 종이 사용을 줄여 환경보호에도 큰 도움이 된다”라며, “우리 본부는 앞으로도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 도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